주택 검사(inspection)를 위한 셀러의 5가지 대처법

1. 작동하지 않는 것들은 절대 숨기지 말라: 가전용 제품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작동하지 않는다는 노트를 남기고 어떻게 수리할 것인지도 알려주는 것이 좋다. 결함을 절대 숨기면 안된다. 그렇게 하게 되면 주택검사자는 더욱 의심의 눈초리로 셀러를 바라보기 시작하고 다른 것도 더 찾으려 애쓰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. 

2. 접근가능성을 높여주라:  다락이나 작은 공간(crawl space)이 어디에 있는지 표시를 해주고 접근이 용이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. 물건들이 많이 쌓여 있으면 검사자들이 모두 옮겨놓아야 하는 불편함을 격게 된다.

3. 집안에 있는 전구들의 상태를 점검하라: 전구에 불이 들어오지 않으면, 검사자는 전기가 들어오는 지 조차 의심을 할 수 있게 된다. 집에 있는 모든 전구들의 상태를 점검하여, 불이 들어오게 하는 것이 좋다. 작은 공간과 다락, 창고에 있는 모든 조명들도 여기에 모두 포함된다.

4. 개인 주택용 하수 처리 시스템 (septic systems): 혹시라도 당신 주택이 따로 하수 처리용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면, 그 장치가 어디에 있는지 표시해 주는 게 좋다. 이렇게 함으로써, 검사자나 바이어, 부동산 전문가의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막아줄 수 있다.

5. 가전용 제품 점검: 주택 검사자들이 가전제품의 상태를 점검해야 하기 때문에 비워두는 것이 좋다. 오븐이나 가스레인지 위에도 아무것도 없는 청결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.